적용모델
3G, LTE |
Free-Zone (3G, LTE의 경우 일부기종이 Free-Zone 서비스가 불가능한 단말기가 있으므로 반드시 KT 콜센터에 문의 ☎ 080-789-0016) |
---|
Free-Zone 서비스란?
기존 교내 유선교환망을 3G, LTE 무선망과 연동시켜 휴대폰으로 이동전화와 교내전화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유무선 복합서비스입니다.
또한 교내에 있는 교직원 및 학생들 서로간의 통화가 무료일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여 학사, 행정업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번호란?
교내에서 구성원끼리 유선전화와 휴대폰 또는 휴대폰과 휴대폰 통화시 사용되는 번호로 모바일번호를 부여받은 휴대폰만이 Free-Zon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모바일 번호 배정 방법
- 가. 교직원 : 5-XXXX
- 나. 재학생 : 본인 휴대폰번호
※ 교직원의 경우 교내전화번호로 배정받으며, 재학생인 경우 본인 휴대폰번호를 그대로 사용함.
Free-Zone 서비스 사용방법
Free-Zone 가입자끼리 통화시
통화를 원하는 휴대폰의 모바일번호가 51234일 경우
#51234 또는 #01X-xxx-xxxx + [통화]버튼을 이용하여 통화시 무료 통화
Free-Zone 가입자가 교내 유선전화(학과사무실,생활관,동아리방 등)로 통화시
통화를 원하는 교내전화번호가 810-1234 일 경우
#1234 + [통화]버튼을 이용하여 통화시 무료 통화
* 반드시 #모바일번호 또는 #휴대폰번호를 이용하여 통화를 했을시에만 무료이며,
01X-XXX-XXXX과 같은 번호를 이용하여 통화시에는 교외에서 통화하는 것과 같은 요금이 부과됩니다.
교직원 Free-Zone 서비스 사용방법
교내전화 착신전환 과정
착신전환 기능에서 외부전환 기능은 개인 유선전화의 등급에 따라 적용된다.
착신전환(무조건착신전환)을 시키면 기존 발신음과 다른 특수한 발신음(뚜루뚜루)이 들린다.
- 1. 무조건 착신전환(개인이 직접 설정)
- 기존 사용방법과 동일하며, 유선↔유선, 유선↔모바일 폰이 가능하다.
- 2. 무응답 착신전환(개인이 직접 설정)
- 20초가 지나도록 전화를 받지 않을 경우 해당 착신전화로 넘어간다. (전체 교내전화에 적용)
교직원 ⇒ 유선전화/모바일 폰 겸용시 : 유선전화기 → 20초후 → 모바일 폰
유선전화만 사용 시 : 유선전화기
교내 전화 기능 설정 방법
기능 | 키 순서(일부 기능이 변경 혹은 신설되었음) |
---|---|
1. 당겨받기 기능 | [#] [1] |
2. 착신전화 넘겨주기 기능 | [훅크스위치] [해당번호] |
3. 착신 전환 기능 |
교내전환 : [#] [*] [9] [해당번호] 외부전환 : [#] [*] [9] [9] [외부번호] [*] 또는 [#] |
4. 음성사서함으로 전환기능 | [#] [*] [9] [3500] |
음성사서함 확인 기능 | 3500, 810-3500 |
5. 해제 기능(3번, 4번) | [#] [#] [9] |
6. 통화중 대기 기능 | [훅크스위치] [#] [6] |
7. 무응답 착신전환 기능 |
[#] [*] [8] [해당번호] 외부전환 : [#] [*] [8] [9] [외부번호] [*] 또는 [#] |
8. 무응답 착신 해제 | [#] [#] [8] |
- 착신전환 기능에서 외부전환 기능은 개인 모바일 폰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유·무선 통합의 장점
- 1. 유선전화는 공용으로 사용하였으나 현재는 유선전화와 모바일 폰이 각 개인의 전용 전화이며, 실내·실외에서도 착·발신이 가능하다. (교내 기지국 서비스 지역 내에서)
- 2. 일반 유선전화로 교외에서 교내로 전화할 경우 시내요금(3분 1통화)으로 휴대폰으로 통화할 수 있다.
- 3. 교내에서 모바일 폰과 문자 메시지 기능을 무료로 사용한다. (단, 무료 600건임)
사용 예
교직원1 | 교직원2 | ||
---|---|---|---|
유선전화번호 | (1900) | 가상 번호 | (1901) |
모바일 폰 번호 | (51900) | 모바일 폰 번호 | (51901) |
휴대폰 번호 | (01X-9812-1234) | 휴대폰 번호 | (01X-900-1234) |
- 1.교직원1
- 가. 유선전화와 모바일 폰을 받은 직원은 1900번으로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20초가 지나도록 전화를 받지 않으면 모바일 폰으로 넘어간다.
(무응답 착신전환기능 설정시) - 나. 유선전화와 모바일 폰에서 개인이 직접 받으려면 착신전환설정을 하면 된다.
- 다. 모바일 폰 번호는 학교 기지국 서비스 지역 내에서만 통용된다.
- 라. 구성원이 교외에 있어 교내 유선전화를 받지 못할 경우 교외에서도 모바일폰에 착신된다.
- 가. 유선전화와 모바일 폰을 받은 직원은 1900번으로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20초가 지나도록 전화를 받지 않으면 모바일 폰으로 넘어간다.
- 2.교직원2
- 가. 유선전화는 없고(가상번호 부여) 모바일 폰만 있는 경우 모바일 폰에서만 받으며, 서비스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DID 및 DOD는 사용가능하며, 통신실에서 신청 접수 등급변경 작업) - 나. 모바일 폰 번호로도 통화 가능하나 교직원에게는 공개하지않는다.
- 다. 모바일폰 사용 등급은 교직원은 시내, 시외 전화 까지 허용하며 휴대 전화 이상 등급은 사적전화로 등급 신청을 받아서 허용한다. (요금은 봉급에서 일괄공제)
- 가. 유선전화는 없고(가상번호 부여) 모바일 폰만 있는 경우 모바일 폰에서만 받으며, 서비스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Free-Zone 서비스 가입안내
대상자 | 재학생(학부, 대학원), 교직원 |
---|---|
Free-Zone 신청장소 및 방법 | KT콜센터 문의(080-789-0016) |
서비스 가능 단말기 |
KT의 Free-Zone 부가서비스가 가능한 단말기 * KT콜센터 문의(080-789-0016) |
서비스 개통 | 가입신청 2~3일후 Free-Zone서비스가 개통됨 |
모바일폰번호 배정 |
교직원 5-XXXX(내선번호) 학생 본인 휴대폰번호 |
문의처 |
사용관련 1100번 (정보화지원팀 모바일통신실) 휴대폰기기관련 080-789-0016 (KT콜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