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학과소식

산학협력으로 ‘취업률 제고+지역산업 발전’ N

No.10589707
  • 작성자 컴퓨터공학과
  • 등록일 : 2015.03.24 16:17
  • 조회수 : 1540

<사진 설명> DREAMS소프트웨어인재양성사업단이 IT·전기전자 분야 전문기업들과 인재양성 및 취업연계를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영남대가 대학 특성화 사업’ 2년차를 맞아 산학협력을 본격화한다.



영남대
DREAM소프트웨어인재양성사업단(단장 곽종욱)IT 및 전기전자 분야 전문기업과 지난 2MOU를 체결하고 인재양성 및 취업연계 트랙 개발을 위해 산학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산학협력에는 위니텍, 벨정보, 세중아이에스, 유시스, 산들정보통신5IT전문기업과 성림첨단산업, 화봉전기, 누리기술, 보국전기공업, 우창엔지니어링 등 전기전자 전문기업 5개사를 포함해 총 10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영남대는 참여 기업들과 긴밀히 협의해 기업의 수요에 맞는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취업 연계형 소프트웨어 트랙을 개발하고, 기업은 해당 트랙을 이수한 학생들을 취업 시 최우선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DREAMS소프트웨어인재양성사업단은 신규과목 개설이나 학과 간 교차수강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는 교과목이 구성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학생들은 교과 이수 과정에서 관련 업체들과 현장 탐방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엔지니어링 클리닉 프로그램 등을 연차별 계획에 따라 진행함으로써 취업역량 강화가 기대된다.

 

이번 협약 체결을 이끈 곽종욱 단장(컴퓨터공학과 교수)지역 전략 산업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구축을 통해 대학의 특성화와 학생 취업률 제고는 물론, 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우수 학생들이 지역 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역 대학과 지역 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영남대 DREAM소프트웨어인재양성사업단은 컴퓨터공학과가 주관하고 전기공학과가 공동으로 참여해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특화 분야에서 융·복합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사업단은 그리드(griD), 로봇(Robot), 에너지(Energy), 자동차(Auto), 의료(Medical) 5개 분야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특화 분야로 선정하고, 학계와 산업계의 다양한 IT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공 간 융합을 통한 전문 지식인 양성을 위해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