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 2019년 6월 이전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시려면 이곳을 클릭 해주세요.

[공지] [ 독일언어문화전공 졸업요건 안내 ] N

No.4330370

유럽언어문화학부 독일언어문화전공 졸업요건 안내 



독일언어문화전공에서는 아래와 같이 졸업요건을 안내합니다. 전공 학생분들은 졸업하기 전에 아래 세 가지 중 한 가지 졸업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Goethe-Zertifikat B1 3개 영역 이상 합격

- B1에 상응하는 자격시험 점수로 대체 가능: Flex 701, Snult 61점 이상: 전 영역 응시 필수.

- 합격증 제출 기한: 졸업 예정 학기 기말시험 직후까지.(6월 말, 또는 12월 말)


2. 졸업논문

- 현재 6학기 이상 등록한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3학년 2학기부터 제출 가능합니다.)

- 논문 제출 일정

 1) 2월 졸업 예정자의 경우: 5월 말 “졸업논문 작성 계획서 제출”, 6월 초 면담, 9월 말

 논문 제출.

 2) 8월 졸업 예정자의 경우: 11월 말 “졸업논문 작성 계획서 제출”, 1월 초 면담, 4월 말 

 논문 제출.

유의사항졸업논문을 제출하시는 분은 4학년 1학기 전공수업 <독일학 특강>을 반드시 수강해야 합니다. 

- 붙임 1, 2, 3 참조.

 

3. Goethe-Zertifikat A2 합격 및 독서인증제

 ① Goethe-Zertifikat A2 합격증
 ②“독서 인증 확인서” 제출
 - “독서 인증 확인서”는 도서목록에서 총 8권의 책을 스스로 선정해서 독서한 후, 해당 도서의 인증 담당 교수에게 책을 읽었다는 것을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서 확인받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첨부파일 4 참조)
 - 독서인증 면담은 1학년 때부터 졸업 전까지 상시로 가능합니다. 
 - 인증 평가는 약 10~15분에 걸쳐 구두로 진행됩니다. 
 - 독서인증을 원하는 학생은 담당 교수에게 최소 일주일 전에 연락해서 일시를 정합니다. 방학을 이용하시면 학기 중보다 일정을 정하는데 용이합니다. 
 - 독서인증을 받으실 때는 각자 확인서를 출력하셔서, 인증 후 담담교수의 사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첨부파일 5참조) 한 장을 출력하셔서 그곳에 8권의 도서 인증 확인을 받습니다. 
 이 방식으로 졸업하시는 분은 졸업 논문을 작성하지 않지만, 4학년 1학기 전공수업인 <독일학 특강>은 반드시 수강해야 합니다.

 - 붙임 4, 5 참조.




2022년 10

유럽언어문화학부 독일언어문화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