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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대학교에서는 산학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시행하는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교육 확대를 위하여 참여학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원하고자 하오니, 각 대학 및 학부(과)에서는 관심있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지원대상 가. 4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 단, 자격취득(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영양사 등)과 관련된 경우 또는 외국 인 유학생은 지원제외 나. 4주(160시간) 이상 기업(관)과 연계하여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현장실습학기 제(수업) 교과목 학점을 인정받는 경우로 한함 ※ 최소 실습기간은 1개월 이상으로 함 다. 기타 상세 참여자격 및 학점인정에 관한 사항은 [붙임1] 참고 2. 현장실습 참여학생 집중모집기간 가. 집중모집기간: 2024.05.13.(월) ~ 06.14.(금) 나. 상기일정 이후에도 실습기관 모집일정에 따라 상시 모집 진행 3. 현장실습 신청 및 수강신청(확정) 안내 가. 학생 신청방법: 학생종합정보시스템-[현장실습관리]-[신청서작성(국내)] ※ 인정과목 대학공통 이수구분 전공선택 신청자인 경우, 학점인정심사 신청 작성 필수 나. 교과목 운영 1) 계절학기: 과목편성, 계절학기 성적누적처리 2) 정규학기: 과목개설, 수정신청누적처리 및 성적입력 다.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확정 절차 1) 학생: 실습기관 선발확정, 학점인정신청 작성 2) 학부(과): 소속 학부(과)장 학점인정심사 3) 학생: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인정심사 결과 확인 및 수강료 납부 ※ 정규학기 학점인정 신청인 경우, 등록금 납부기한 내 등록금 납부 4) 현장실습지원팀 -.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확정 공문 수업학적팀 발송 -. 정규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누적처리 공문 수업학적팀 발송 라. 현장실습 교과목 수업계획서 등록 1) 등록: 수강신청(확정) 누적처리 현장실습 교과목에 한해 등록 -. 대학공통 교과목 지도교수: 현장실습지원센터장 -. 학과편성 교과목 지도교수: 각 학부(과)장 2) 학과편성 교과목 수업계획서는 공문으로 추후 별도 제출 안내 4. 참여학생 지원사항 구분 지원사항 비고 대학 -. 상해보험가입 -. 현장실습과목 학점인정 실습기관 -. 산업재해보상보험 가입 -. 실습지원비 지원 -. 표준현장실습학기제: 2024년도 최저임금액의 75% 이상 지원 ※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75% 1,545,555원/월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100% 2,060,740원/월 -. 자율현장실습학기제: 2024년도 최저임금액의 50% 이상 지원 ※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50% 1,030,370원/월 ※ 소속전공별 실습직무 특성에 따라, 직무 교육배정비율 조정될 수도 있음 * 근로계약서 작성 유무 필히 파악 5. 유의사항 및 학부(과) 협조 요청사항 가.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시, 신청학생의 자격요건에 따른 학적검토 및 졸업 요건 등 확인 후 충분한 학생 상담을 통해 신청 접수 진행 나. 대학공통 교과목 학점인정심사 기한 -. 참여학생 실습기관 선발확정 후부터 3일 이내 까지 심사 완료 원칙 -. 최대 심사기한은 운영학기별 수강신청누적(확정) 처리기한 까지로 함 ※ [붙임1] 4쪽 참조 붙임 1. 2024학년도 여름학기 및 2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안내집(학생용) 1 부. 2. 국내현장실습학기제 학생종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신청 매뉴얼(학생용) 1 부. 3. 홍보포스터(학생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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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질의응답 1. 교 수 님 연 락 처 교수님 연락처는 학과홈페이지의 학과소개 -> 교수소개 또는 각 수강과목의 강의계획서(강의포털에서 수강과목 클릭 후 메뉴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과장은 김정훈 교수님입니다. 개인 휴대폰 연락처는 개인정보이기에 알려줄 수 없습니다. 2. 학 과 사 무 실 담 당 자 연 락 처 평일 아침 9시 ~ 오후 5시(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방학 중 업무시간 오후 10시 ~ 오후 5시 연락방법(053-810-2680) 3. 사회복지현장실습관련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은 현장실습 신청서를 새마을국제개발학과로 그 외 학과는 신청서를 가족주거학과로 신청하면 됩니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 사회복지연계전공을 할 경우에도 신청서를 가족주거학과로 제출하면 됩니다. 4. 현장실습신청서, 공인출석계등 학과관련 서류 학생이 제출한 모든 서류는 처리과정이 1~2주정도 소요됩니다.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미리 제출하세요.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마감일 1~2주전에 제출하세요. 5. 학과 공지사항과 문자(SNS, PUSH) 안내 새마을국제개발학과에서 학생에게 발송하는 문자 중 영남대학교 출결 어플이나 알리미 어플을 가지고 있는 경우 SNS대신 어플의 PUSH로 발송됩니다. 어플의 PUSH(어플 상단의 우편봉투모양의 아이콘)을 자주 확인하세요. 6.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이수포기 관련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이수포기 안내에 앞서 먼저 안내드릴 점은, 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의 경우는 입학할 때 학비감면 등의 혜택을 받고 입학을 했으며 학과차원에서 지급한 장학금 및 혜택은 변상을 하도록(이 경우 학과 자체적으로 결정) 규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 복수전공의 경우와 다른 경우이기 때문에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을 포기하시고자 한다면 일반 복수전공포기서 양식과 다른 양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해당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고, 위에서 언급한대로 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을 하시며 학과차원에서 지급한 장학금 및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변상을 해야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인지하셔야 된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7. 코로나19관련 공인출석계 안내 코로나19관련 공인출석계는 코로나 관련 증빙 서류에 기재된 일자로 공인출석계가 발급됨을 알립니다. 제출방법은 이메일 또는 관련서류를 직접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속항원검사의 경우: 양성판정을 받은 문자 및 통지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신속항원검사의 경우는 검사결과가 당일에 나오기 때문에 음성일 경우 공인출석계 발급불가) PCR의 경우: PCR검사 받으라고 보건소에서 연락온 문자 및 PCR검사 이후 보건소에서 온 음성,양성 문자 및 입원,격리통지서를 학과사무실에 제출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자가격리 통보를 받은 문자 및 통지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 이메일로 공인출석계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는 경우: jlyn0313@yu.ac.kr로 보내면서 이름, 학번, 양성판정내용 및 격리기간 등과 함께 (양성판정을 받은 경우 성명, 학번, 성별, 출생년도, 확진일자, 감염경로, 기숙사 이용 여부까지 작성하여) 제출해주셔야함을 알립니다. 추가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한 공인출석 발급 안내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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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졸업 요건 안내>★ (졸업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이므로 반드시 정독 해주세요) 기간을 초과할 경우 학과 차원에서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꼭 공지사항을 확인 후 기간 내 제출해주세요. 졸업시험 예비문제는 중간고사 이후 4월 26일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졸업시험 응시하실 졸업예정자들은최대한 빨리 신청해주세요. 사전에 졸업시험 응시신청서 내신 분들 순으로 메일 발송됩니다. 응시신청서 내신 분들은 따로 전화 안 주셔도 됩니다. 졸업시험 예비문제 발송 후 따로 확인 문자/전화 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졸업시험 신청 2~3일 이내 발송됩니다. 메일 자주 확인해주세요. 학과 및 강의실 상황에 따라 졸업시험의 시간 및 장소가 변경될 경우의 수가 있으니 졸업시험 최소 1~2주전까지는 졸업시험안내 글을 자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대상 : 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 복수전공 (부동산연계전공, 사회복지연계전공, 국제개발및새마을학연합전공) * 주의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사회복지 연계전공을 하는 학생은 두개의 전공 모두 학위 취득을 위하여 졸업시험/ 어학성적 제출 중 하나의 요건을 달성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학과에서 주관하는 전공을 두가지 이상 이수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각각의 전공별로 졸업요건 신청서를 한 부 씩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 새마을 둘 다 해당하는경우 : 사회복지 전공 1부, 새마을국제개발학과 1부) 어학성적 제출의 경우 동일한 어학점수를 중복제출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2. 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는 4월 26일(금)까지 졸업시험, 어학성적 2가지 중 선택사항(붙임파일 '졸업요건신청서')을 제출 졸업요건-신청서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부동산, 국제개발및새마을학, 사회복지연계전공 등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학생은 신청서를 각각(하나의 한글파일로) 제출 * 단, 공인어학성적표는 진위여부 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원본"을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3. 졸업논문 대체 자격기준 :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표제출 졸업시험 강의실 : B05-123 구 분 시험일시 및 제출기한 장소 필독사항 1 졸업시험 1차 (정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새마을,지복행복수전공자 포함) : 05월 10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10일 (금) 10:00 ~ 10:50) 대면시험 1차 : 졸업시험 지원자 전원 2차 : 불합격자 및 사유서를 미리 제출한 미 응시자 3차 : 불합격자 구제시험 * 대면으로 시험이 치뤄질 예정이지만 거리두기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업으로 인해서 졸업시험 응시가 어려운 사람은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기한을 초과하여 신청하는 인원에 대하여 시험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금학기 졸업예정자는 미루지말고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시험 일정은 코로나19등 상황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05월 17일 (금) 10:00 ~ 10: 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17일 (금) 10:00 ~ 10: 50 3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05월 24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24일 (금) 10:00 ~ 10:50 2 어학성적제출 2023. 05. 31. (금) 17:00 까지 (기한 엄수) 등기 우편제출 방문제출 –정식 어학성적표 원본만 인정 (제출일 기준 유효 기간이 남아있어야 인정) **성적표와 기제출한 졸업요건신청서를 출력하여 함께 봉하여 송부할 것. ** 공인어학성적표 상단에 "주/야" , "학번" "이름" "졸업전공" 꼭 기재할 것 -하나의 어학성적(취득점수가 상이하여도 인정 안됨)으로 주전공 및 복수전공에서 이중 인정 불가능. -아래에 게시된 어학성적만 인정 -성적 진위여부 결과 허위로 밝혀질 경우 당해 학기 졸업 불가 *** 등기우편으로 제출 바랍니다 ***** (복사본, 스캔본은 인정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법정관 101호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어학성적제출 TOEIC 700점, TOEFL IBT 70점, TEPS 555점, TOPIC 5급 이상(외국인 학생일 경우에만 해당, 학과 졸업요건과는 별개로 반드시 유학생 지원팀에 제출), TOEIC SPEAKING 120점, TEPS SPEAKING 50점, OPIC IM-1, IELTS 6 , 일본어 JPT 700점(JLPT 1급), 중국어 HSK 7급(신HSK 5급) 이상. 졸업시험 학과 내규로 규정한 점수 이상을 획득한 사람은 합격처리한다.(내규 기준 70점 이상) 4. 기타사항 *졸업시험 : 정규시험에 응시가 곤란한 학생은 1차 시험 실시 일주일 전까지 사유서를 제출하고 2차시험에 응시해야함. *졸업시험 및 어학성적제출 적용일자 : 2017학년도 8월 졸업자부터 적용 *2017학년도 8월 이후 졸업/수료한 사람은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 제출 가능 *졸업예정자 중 졸업시험, 어학성적 중 어느 하나라도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별다른 확인절차 없이 2023년 8월에 졸업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기 졸업논문(졸업논문 대체요건 충족자 포함)을 제출하여 통과한 졸업 예정자는 해당사항 없음. *졸업논문(졸업요건) 제출 여부 확인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논문제목 부분에 “합격” 기재되어 있는 자 5. 문의사항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과사무실( 053-810-2680 ) *근무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 ( 점심시간 12시-1시 ) 6. 첨부파일 - 졸업요건-신청서 - 졸업시험-1차-미응시-사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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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행목적 가. 강의평가 결과를 강의개선 자료로 활용하여 향후 강의 만족도 향상 나. 학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 2. 실시기간: 2024. 5.27.(월) 10:00 ~ 6.07.(금) 24:00 3. 대상과목: 2024학년도 1학기 개설 교과목 ※ 제외 교과목: 특강, 현장실습, 사회봉사, 사회공헌과봉사, 기타 지정 교과목 4. 강의평가 참여 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종합정보시스템(반응형) → 수업관리 → 강의평가 → 강의평가 유의사항 확인 → ‘강의평가 응답과목’ 클릭 → 설문내용 응답 → 저장 → 강의평가 종료 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실시 ※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변동될 수 있음 5. 강의평가 결과 공개 가. 공개기간: 2024. 7. 8.(월) 예정 나. 조회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종합정보시스템(반응형) → 수업관리 → 강의평가결과조회에서 “교과목명”이나 “담당교수명”으로 검색 다. 공개내용: 교과목명, 이수구분, 담당교수명, 수강인원, 참여인원, 반영인원, 점수 6. 성적열람: 강의평가를 완료하여야 당해 학기 성적 열람 가능 ※강의평가 미참여시 성적 조기열람 불가(성적 정정기간에 열람 가능) 7. 유의사항 가. 강의평가 결과는 학생들에게 공개되고, 교과목 담당교수에게는 교육업적평가 및 재임용 등에 반영되므로 신중을 기하여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관련 문항 간에는 상호 오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관식 문항에 인신공격, 비방, 욕설 등은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나. 교과목 담당교수는 학생 개인의 평가 결과를 열람할 수 없으며, 평가에 대한 비밀은 철저히 보장됩니다.(익명성 보장) 다. 교과목 담당교수는 수업 중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의적인 행동이나 발언을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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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원의 창의적 의견과 고안 장려를 통한 지속적인 대학 혁신과 발전을 위하여 2024학년도 제안제도 시행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신규제안 제출 및 기 선정제안 추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시행목적 가. 대학 운영 및 업무 전반에 관한 창의적 의견을 장려하여 대학발전에 기여 나. 구성원 참여 의식과 문제해결 능력 증진을 통한 지속적인 대학 혁신 도모 2. 시행개요 가. 유형 및 주제 제안유형 주제 예산절감 예산 운영의 효율 증진 및 예산 절감 방안 수익증대 대학 재정 강화를 위한 수익 증대 방안 경영개선 대학의 발전 및 비전 달성과 관련된 제안 행정일반 행정서비스 제고 방안(학사, 산학연구, 인사 등 업무 개선) 홍보개선 대학 인지도 상승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 개선 방안 복지증진 구성원의 복지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 입시개선 학령인구 감소 및 대학 환경 변화에 따른 입시 정책 개선 방안 시설환경 캠퍼스 환경 정비 및 시설 개선 방안 나. 제안으로 볼 수 없는 경우 1)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 구성이 이와 유사한 사항 2) 실제로 활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3)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건의,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사항 4) 제안 실시에 필요한 경비가 예상이익을 초과할 것으로 추정되는 사항 5) 기타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심의한 사항 다. 시행일정 시기 세부내역 비고 2024.5. • 2024학년도 제안제도 시행 계획 수립/안내 2024.5.~12. • 2024학년도 신규제안 접수 • 최근 5년 기 선정제안의 추진실적 접수 제출기한 2024.12.31.(화) 2025.1.~2. •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 결과 발표 및 포상 라. 제출방법 1) 2024학년도 신규제안 가) 학생: 이메일 제출 (proposal@yu.ac.kr) 나) 교직원: URP 제출 (일반행정-직원인사-제안관리-제안등록) 2) 기 선정제안 추진실적: '붙임2'양식 작성 후 첨부하여 공문 제출 마. 심사방법 1) 평가항목: 창의성, 실용성, 계속성, 완성도 등 2) 평가방법 가) 1차 심사: 서면심사 (2차 심사 대상여부 선정) 나) 2차 심사: 서면심사 (필요시 발표 심사) 3. 선정(포상) 및 부서 성과평가 반영 구분 주요내용 개인 • 채택: 심사위원 평균점수 90점 이상 / 포상금 지급 구분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포상 100만원 80만원 60만원 30만원 • 타당성 인정: 심사위원 평균점수 80점 이상 / 문화상품권 지급(20만원) ※ 상기 금액은 선정(포상)자 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기 선정제안 추진부서 • 부서 성과평가에 가점 부여(최대 1점 이내) 구분 부서성과평가 가점 1점 0.75점 0.5점 0.25점 0점 제안심사위원회 심사점수 90점 이상 80점 이상 70점 이상 60점 이상 60점 미만 붙임 1. 제안서 양식 1부 2. 기 선정제안 추진실적 제출 양식 1부 3. 최근 5년간(2019~2023학년도) 선정제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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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운영 및 수요조사를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는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24. 6.24.(월) ~ 7.12.(금), 15일간(토, 일 및 공휴일 제외) 2. 수강신청 대상자: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포함) 및 일반휴학생 중 여름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군 휴학생 중 전역자는 전역증 지참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업학적팀 방문 시 수강신청 가능 3.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가. 수요조사 기간: 2024. 4.24.(수) 10:00 ~ 4.26.(금) 17:00 나. 참여 방법: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024-여름 계절학기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배너 클릭 다. 수요조사 신청 가능학점: 최대 6학점 라.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 조회 마. 수요조사에 참여하였더라도 반드시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료 납부를 완료해야함 (수요조사 신청 과목은 수강신청 기간 전에 모두 삭제됨) ※ 수강신청 기간: 2024. 5.22.(수) 10:00 ~ 5.24.(금) 17:00 4. 수요조사 대상 교과목 - 2024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편성 과목 중 과목유형이 "일반강의"인 교과목(교내 인터넷 교과목 포함) ※ 단, ○○세미나 과목, 학부(과) 개설 교양 및 교직 강좌, 연계전공 개설 강좌, MOOC 강좌 등은 개설 대상에서 제외 5. 수강신청 시 개설 예정 교과목 - 수요조사 결과 수강신청 인원 15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예정 (단, 인터넷 교과목은 수강신청 인원 40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예정) ※ 수요조사 결과, 개설 기준인원을 초과하여도 개설 학부(과)의 운영 상황에 따라 개설 교과목에서 제외될 수 있음 6.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료 납부 기간 가. 수강신청 기간: 2024. 5.22.(수) 10:00 ~ 5.24.(금) 17:00 나. 수강료 납부 기간: 2024. 5.30.(목) ~ 5.31.(금), 09:00 ~ 16:00 다. 수강료: 1학점 당 90,000원 7.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계절학기 수강신청 한 영남대학교 재적생 대상 가. 금액: 1학점 당 10,000원 감액 나. 지급 대상 구분 1) 장학금 지급: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4-1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3-2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시간제 학생, 타학교 교류학생 ※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대상자의 경우, 학점 당 수강료에서 감액된 금액을 수강료 납부 기간에 납부 8. 수강신청 불가자 가. 군 휴학생(전역자 제외) 나. 국내·외 대학 간 교환학생, 국외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등 9. 유의사항 가.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학점 이내 (재학기간 중 총 30학점까지 신청가능) ※ 예시) 1학기에 재이수 4학점이면, 여름 계절학기 재이수 신청가능 학점은 최대 2학점 나.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기준학점을 충족하여도 2024년 8월 졸업 불가능 ※ 위 경우, 복학 후 최소 한학기 이수해야 졸업 가능 다. 특정 과목 담당교수가 수강생의 부모일 경우 해당 과목 수강신청 불허 10.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053-810-1092) 붙임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운영 및 환불 일정(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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