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인사말


영남대학교 무역학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경영대학 무역학부는 1969무역학과로 설립된 이래 우리나라의 경제 및 무역발전에 이바지하는 많은 우수한 인재를 배출했으며졸업동문들은 현재 사회각계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는 학부 형태인 국제통상학부로 승격되었으며 2017년에 '무역학부'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무역학부는 20213월말 현재 14명의 전임교수와 1명의 산학협력교수가 배정되어 있으며1,400 여 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학부로서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무역강국 대한민국으로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는데 이바지 한 무역은 4차산업혁명으로 대두된 다양한 융복합 기술의 접목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무역 분야의 이론적실무적 활용도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무역학부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무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무역이론국제금융 및 보험국제경영무역실무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학문 분야가 복합적으로 융합된 전공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더 나아가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의 디지털 통상기술 표준 등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 및 실습과정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지원하는 ‘GTEP사업단과 대학의 지원을 받아 ‘GB사업단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아울러 학생들의 취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금융 특화 스터디(CIF)', '무역 특화 스터디(U-TA)', '물류심화동아리(L.I.G)', ' 해외인턴십 준비반(해인)', '공기업 준비반', '공무원 준비반등 전공 및 취업 특화 스터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합 및 연계 전공으로서 글로벌 세계경제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은행증권보험 등 분야에 진출하기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금융보험연계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학부의 홈페이지가 재학생졸업생 그리고 무역학부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한 정보제공 및 대화의 장으로 폭넓게 이용되기를 바랍니다.

영남대학교 경영대학 무역학부 학부장 홍성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