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학생활동

학술부

학술부는 전공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그 관련 정보의 교환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부서입니다. 저희 부서의 돈독한 선후배사이는 학술부만의 자부심입니다. 선배님들의 학술세미나와 과지 발간은 수학교육과 학우님들의 즐거운 학교생활과 더불어 학업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우리 과에 비치된 수학교육용 교구의 활용에 관심을 갖고 학우님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교수님들의 자문을 받아 학술부에서 하고 있는 전공 세미나, 수학교육 세미나, 학술 세미나 등의 세미나 활동을 주관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학술부는 우리 부원들이 더욱 분발하여 수학교육에 관한 다양한 자료제공과 수학교육과 학우님들의 학업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전산부

전산부는 수학, 컴퓨터, 그리고 수학교육이라는 세 분야를 지혜롭게 조화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을 지닌 학생 만들기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산부는 수학교육에 이용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고 학생들의 멀티 미디어 기기의 활용능력을 충분히 길러주고, 질 놓은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부입니다. 특히, 저희 부에는 수학교육과 전용 전산실을 모든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완벽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전산실 관리부가 있으며, 저희 과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웹 관리부가 있습니다.

기획홍보부

기획 홍보부에서는 저희 과에서 하는 행사의 기획부터 홍보까지 모든 일정을 기획하는 일 뿐만 아니라 학교에 대한 정보를 대외적으로 소개하고 알리는 역할도 맡고 있는 과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핵심 부서입니다.
우리 수학교육과에서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신입생 환영회, 과 M.T, 체육대회, 졸업 환송회 등의 많은 행사들이 있습니다. 저희 부에서는 행사시 레크레이션이나 장기자랑, 그밖에 게임 등 행사의 윤활유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행서 전 행사홍보와 장소섭외에 관한 일 또한 하고 있습니다. 행사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자면 신입생들의 멋진 캠퍼스 생활을 위해서 처음 선배들과 함께 자리할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과 M.T에서는 전학년의 학생들이 모두 참석하여 교수님과 함께 친목을 도모하고 교사로서의 자질을 토론해 보기도 하며 공동체간에 우정과 믿음 서로의 마음을 열어 나가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준비합니다. 그리고 체육대회에서는 재학생뿐만이 아니라 졸업생들이 참석해 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십니다. 졸업 환송회에서는 선배님들의 임용고시 합격을 기원하며 한 해를 마무리를 하는 자리입니다. 그리고 과의 연락망을 위해서 저희 부에서 학생 및 동문 주소록을 비롯한 각종 대자보, 알림지 등을 발행하며 보다 나은 학회실의 분위기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 미화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본과의 학생활동 전반의 중요한 기획 부분을 담당하여 더 나은 수학교육과의 행사를 계획하고 실행시키기 위해서 부서의 구성원들이 한 달에 한 번씩 모여 과 행사의 기획 및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또한 학우들에게 알려야 할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부서로서 전 학우의 얼굴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