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입학정보

수험생 여러분께

파이버시스템공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수험생 여러분께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대학 파이버시스템공학과는 전국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시스템공학과라 자부합니다. 지난 1967년부터 시작된 우리 학과는 현재까지 3,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국내 섬유관련 기업은 물론 해외 곳곳에서 왕성한 활동과 큰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파이버시스템공학과는 섬유의 제조 전 과정에 대한 공학적 접근을 통해 섬유공학 전 공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는 학문을 가르치는 학과입니다. 인간 생활에 필요한 공학요소 중 파이버시스템공학은 무엇보다 중요한 분야 중의 하나로 우리나라 근대 산업사회를 견인한 중요한 분야입니다. 그리고 전통 공학기술과 다양한 응용 공학 기술의 접목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와 고부가가치를 실현하는 중요 산업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각 공정별 자동화와 이의 체계화를 통해 파이버시스템공학의 응용 분야는 크게 확대 될 전망입니다.

그리고 의류용 섬유의 제조 및 응용에 대한 기술은 물론 자동차, 항공 우주, 건축, 토목 및 각종 생활 영역에 섬유의 응용 분야의 확대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됨에 따라 우리 학과의 교육 범위도 크게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탄소섬유를 포함한 슈퍼섬유의 제조 및 응용까지 확대됨으로써, 공학적 응용분야가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다가올 세상은 우리 상상을 초월한 무한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예측 불허의 미래 시대를 맞아 파이버시스템공학 분야에서 체계적인 공학교육을 통해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