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학과장 인사말

학생이미지

글로벌통번역학부
응용중국어통번역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학과 소개 서두에 외국어 전공자가 반드시 통번역을 배워야 하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저희 응용중국어통번역전공의 교수님들은, 2016년 구글에서 신경망 번역 서비스를 시작함과 동시에 기계번역 범용화 시대를 대비해 왔습니다. 언어의 속성과 외국어 소통의 메커니즘 그리고 신경망 번역의 원리를 이해하고 있다면, 외국어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명확해 집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도태되지 않고, 유능한 외국어 소통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17년 학부 통번역 교육 노하우를 가진 저희 응용중국어통번역전공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 저희 응용중국어통번역전공의 가장 큰 특징은 학과의 모든 역량을 ‘취업’에 둔 다는 점입니다. 사회에서 꼭 필요한 실무적 지식과 훈련을 집중 연마한다면 취업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첨단 기술 시대에는 인문학적 통찰력이 매우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희 응용중국어통번역전공에서는 심리학, 언어학, 역사와 문화 등 삶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 교육과 더불어 외사경찰통번역, 항공승무원통번역, 무역통상통번역 그리고 AI와 빅 데이터의 활용 등 미래 사회의 필수 지식들을 집중 교육합니다.

인간의 삶과 사회를 통찰할 수 있는 광범한 인문적 교양 위에, 전문적인 기술 능력과 지식을 갖춘 응용중국어통번역전공 학생들은 취업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될 것입니다. 학생을 내 자식처럼 생각하는 교수님들과 함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대학 시절을 ‘응용중국어통번역전공’에서 보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