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과 소개

장학제도

장학제도

우리 학교에서는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과 품행이방정하고 근면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장학금을 제공하여 면학에 전념토록 하고 있습니다.
지원신청은 매학기 장학금 신청개시일 15일전까지 다음 학기 장학금 신청에 관한 사항을 공고하며, 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재학생은 매학기 말에 공고되는 소정기간 내에 장학금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단대 행정실로 제출하면 됩니다.
(단 근로A장학금과 삼남매장학금 그리고 국가유공장학금은 본부 장학팀에 제출함.)

성적장학

신입생 및 재학생의 성적우수장학금은 신청에 의하지 않고 각 대학(학부) 또는 장학담당부서(장학팀)에서 성적우수 순위로 장학생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윤종용 인문학장학금

철학과 동문이었던 故 윤종원 동문을 기리기 위해 삼성전자 상임고문이신 윤종용님과 故 윤종원 동문의 우인들이 기탁한 장학금에 의해 조성된 장학제도로서 철학과 학우 중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자를 매 학기 2명씩 선정하여 장학금(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장학제도이다.

[윤종용 인문학 장학금 선정기준]

수강신청 과목 중 과락 없이 18학점 이상 취득하고 학업 성적 4.0이상의 학생들 중, 학년 제한 없이 학업 성적 최우수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나, 학업 성적 최우수자가 TOEIC 성적 600점을 넘지 않을 시 학업 성적 차점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학과장이 추천하고 문과대학장을 경유하여 총장이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