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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학사안내

2021학년도 1학기 대학 /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N

No.48522
  • 작성자 재무팀
  • 등록일 : 2021.02.03
  • 조회수 : 31183
  • 기간 2021-02-17 ~ 2021-02-17

1. 등록일정

구분

본 등록

추가 등록

납부

기간

2021.2.17.()~ 2.19.(), 3일간

2021.3.10.() ~ 3.12.() 3일간

수납

은행

대구, 국민, 농협, 신한, 우리, 기업은행

전국 지점

대구, 국민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 2020-2학기 재학생(분납신청자 포함)

· 2020-2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 2021-1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1-1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2021.2.10.() 13:00 이후

2021.3.9.() 13:00 이후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추가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람.

- 추가등록기간까지 학내 각종 시설 이용 시 제약(도서관, 주차장 등)이 발생함.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1.2.10.() 13:00 이후 출력

.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로그인 등록금고지서 출력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로그인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

1) 2020-2학기 재학생 및 2020-2학기 3/4선 이후 휴학생의 경우

- 2021. 2. 10.()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2) 2021-1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의 경우

- 복학신청 후 2021. 2. 10.()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3) 2021-1학기 분할납부 신청학생인 경우

- 2021.2.10.() 13:00 이전 신청자: 2021. 2. 10.()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가능

- 2021.2.10.() 13:00 이후 신청자: 분할납부 신청 직후 분할납부금액이 반영된 고지서 출력 가능

4) 2021-1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

- 대상 : 9학기 이상 수학하는 학생

- 수강신청 최종 정정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

- 최종 수강 정정기간 이후 2021. 3. 9.() 13시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에게 대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가능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 은행창구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00

. 전액장학생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

.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에서 발급 가능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안내

- (일반,든든학자금대출)(농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바로가기

. 학자금 대출 일정

- 재단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내

. 신청시 유의사항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상태에서 본교 등록 기간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 053-810-1141~1144(대학원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6. 학부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안내

  - 학부 등록금 분납 신청 : 2021. 2. 9.() 10:00 ~ 2. 15.() 17:00

  - 학생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에서 신청

 

7.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대학원생은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장학, 대출, 학적 등)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5, 1277~1279

 

첨 부 : 2021-1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1

 

 

2021. 2.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