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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2학기 대학 /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N

No.3331250
  • 작성자 재무팀
  • 등록일 : 2022.07.21
  • 조회수 : 33853
  • 기간 2022-08-22 ~ 2022-08-24

1. 등록일정

구분

본 등록

추가 등록

납부

기간

2022.8.22.() ~ 8.24.(), 3일간

2022.9.13.() ~9.14.(), 2일간

수납

은행

대구국민농협신한우리기업은행 

전국 지점

대구국민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 2022-1학기 재학생(분납신청자 포함)

· 2022-1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 2022-2학기 복학예정자 및 재입학예정자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2-2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2022.8.12.() 13:00 이후

2022.9.8.() 13:00 이후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추가 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
      금을 납부하시기 바람.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2.8.12.(금)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라.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

    1) 2022-1학기 재학생, 2022-1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2022-2학기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의 경우

      - 2022. 8. 12.(금) 13:00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2) 2022-2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

      - 대상 : 9학기 이상 수학하는 학생

      - 수강정정기간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

      - 수강 정정기간 이후인 2022. 9. 8.() 13:00 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
        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 분할납부신청자가 학자금대출로 완납을 하고자 할 경우는 분납신청을 취소하고 대출실행을 처리하기 바람.(분할납부 1회차 등록 전에 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5. 학부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안내

   가. 학부 등록금 분납 신청일정 : 2022. 8. 12.(금) 13시 ~ 8. 18.(목) 17시

   나. 신청방법

    - 내국인: 학생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분납신청

    - 외국인: 유학생팀에 방문하여 신청가능 대상자 확인 후 신청


6.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7.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가.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에서 발급 가능 

☞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1275



첨 부 : 2022-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1부


2022.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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