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학사

학사안내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4회 신청자 등록 안내 N

No.48375
  • 작성자 재무팀
  • 등록일 : 2021.09.15
  • 조회수 : 6795
  • 기간 2021-09-15 ~ 2021-09-15

2021학년도 2학기 미등록자(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및 휴학 종료자, 학점단위신청자,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 기간 종료일 다음 날 제적 처리 되오니, 다음의 최종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 분

내 용

납부기간

2021.9.27.() ~ 9.28.()

- 은행창구 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 업무마감 17:00

수납은행

대구은행 전국 지점

납부대상

2021학년도 2학기 대학 및 대학원 등록 대상자 중 미납자

복학 및 재입학예정자, 학점단위등록자 등 포함

2021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분 납부자

고지서 출력

2021.9.24.() 13:00 이후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1.9.24.(금)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아이디(학생 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 학부모 로그인 체크       → 로그인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의 대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가능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 은행창구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00

  라.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
       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마. 등록휴학 후 복학한 경우(휴학 시 등록금을 미리 낸 경우) 복학 신청만으로 등록 완료됨.


4. 등록시 유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기간 종료 다음 날부터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됨.

  나.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절대 불가함. 

  다. 최종 등록까지 학내 각종 시설 이용(도서관, 주차장 등)에 제약이 발생함.

  라. 본 등록·추가 등록기간에 발급된 고지서 활용이 가능하나, 수납 기간 및 수납 은행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홈
       페이지에서 재발급하시기 바람.

  마.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다음 차수로 등록금 이
      월 불가)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가.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
       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
       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6.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가. PUSH 또는 문자발송: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 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
      는 메시지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1)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2)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7.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수혜비납부확인서”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은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장학, 대출, 학적 등)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1275



                                                                              2021. 9. 

                                                                       영 남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