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스마트출결(학생용) 안내 N
No.48383- 작성자 수업학적팀
- 등록일 : 2021.08.25
- 조회수 : 24454
- 기간 2021-08-25 ~ 2022-01-31
- (붙임1)_2021학년도_스마트출결_APP&URP_사용자_매뉴얼.pdf (다운로드 : 2624) 첨부파일 다운로드
★ 코로나19 관련 출결 안내사항 ★
- 스마트출결APP 출석체크는 대면수업 수강 시 강의실에서만 사용 가능
- 비대면수업의 경우 집에서 스마트출결APP 출석체크 사용 불가(스마트출결은 강의실에서
블루투스를 활용해 학생 스마트폰으로 출석체크하는 시스템)
→ 비대면수업은 각 차시별 학습인정기간 종료 후 진도율에 따라 교과목 담당교수님께서 출석/지각/결석 등으로 지정할 예정
1. 참고자료
가. 매뉴얼 동영상 : http://atnd.yu.ac.kr/yu/attend.html
나. 매뉴얼 PDF : [붙임1] 다운로드 참조
2. 대면수업 진행 시, 스마트출결이 설치된 강의실에서 학생이 본인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수업 출석체크를 진행함(스마트출결 강의실이 아닌 곳은 이름 호명 등으
로 출석체크 진행)
3. 본인 스마트폰 상에서 스마트출결 어플 실행 및 블루투스 허용 설정이 필요함
4. 2021학년도 1학기 각 강좌는 단계별 수업방법 확인 후 수강 진행 필요
가. URP-수업관리-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각 강좌별 수업방법 확인"
나. 변동사항은 강의포털시스템의 각 강좌별 강의실 공지사항에서 수시 확인
5. 출석인정
가. 비대면수업 : 과목별 담당교수님께서 강의포털시스템 출결률 확인 후 URP-스마트출결에 반영 예정
1) 동영상 시청 : 강의포털시스템의 각 강좌별 강의실에서 주차별 동영상 확인
2) 실시간 원격수업 : 지정시간에 교수님과 학생이 실시간 수업 진행(Zoom, Google Meet 등)
나. 대면수업 : 지정된 강의실 및 시간에 수업진행하고, 학생이 스마트출결 APP 사용하여 출석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