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학사

학사안내

2020학년도 2학기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4회 신청자 등록 안내 N

No.48605
  • 작성자 정보운영팀
  • 등록일 : 2020.09.17
  • 조회수 : 40758
  • 기간 2020-09-23 ~ 2020-09-23

2020학년도 2학기 미등록자(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및 휴학 종료자,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 기간 종료일다음 날 제적 처리되오니, 다음의 최종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분

내용

납부기간

2020.9.23.() ~ 9.24.()

- 은행창구 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 업무마감 17:00

수납은행

대구은행 전국 지점

납부대상

2020학년도 2학기 대학 및 대학원 등록 대상자 중 미납자

복학 및 재입학예정자, 학점단위등록자 등 포함

2020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분 납부자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홈페이지(http://www.yu.ac.kr)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로그인 클릭 등록금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

.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아이디(학생 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학부모 로그인 체크 로그인 등록금관리 등록금고지서 출력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3. 납부방법

. 인터넷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ATM), 은행창구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등록금+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 등록휴학 후 복학한 경우(휴학 시 등록금을 미리 낸 경우) 복학 신청만으로 등록 완료됨.

.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등록금+수혜비=0)인 경우 위 등록기간 중에 종합정보시스템 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 고지서출력버튼 등록확인을 하여야 등록 완료됨.

 

4. 등록시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기간 종료 다음 날부터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됨.

.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최종 등록까지 학내 각종 시설 이용(도서관, 주차장 등)에 제약이 발생함.

. 본 등록·추가 등록기간에 발급된 고지서 활용이 가능하나, 수납 기간 및 수납 은행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홈페이지에서 재발급하시기 바람.

.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다음 차수로 등록금 이월 불가)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 2020-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관련 공지(장학-공지사항 140번글)에서 일정 등 참고

. 등록기간 전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을 완료해야 함.(재단 승인상태에서 대출실행이

가능하며, 승인을 위한 재단 심사에 4주정도 소요됨.)

. 본교 등록금 납부기간에 본인이 직접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금이 납부 완료됨.

. 등록금 납부기간까지 대출 신청에 대한 승인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학생 본인이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로 전화하여 사전 승인을 요청해야 함.

. 등록금 분할납부에 대한 대출은 2회차 납부부터 대출이 가능하며, 1회차는 자비납부를 해야 함.

대출가능 회차: 2회 분납(2차분), 4회 분납(2,3,4차분)

 

6.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 문자발송: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으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는 메시지 확인

.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7.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로그인 클릭 등록관리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8. 문의사항 연락처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대학원생의 경우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장학팀 053-810-1148, 1165, 1143~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2020. 9.

 

 

영 남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