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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2021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2/2회, 3/4회 분할납부 안내 N

No.87165
  • 작성자 재무팀
  • 등록일 : 2021.10.05
  • 조회수 : 6591
  • 기간 2021-10-13 ~ 2021-10-14

2021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기간 종료일 다음날 제적 처리 되오니, 다음의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 분

내 용

납부기간

 2021.10.13.(수) ~ 10.14.(목)

- 은행창구 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 업무마감 17:00

수납은행

 대구은행 전국 지점

납부대상

 분할납부 2회 신청자 중 2회차 납부대상자

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3회차 납부대상자

고지서 출력

 2021.10.12.(화) 13:00 이후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1.10.12.(화)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아이디(학생 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 학부모 로그인 체크 → 로그인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
      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학생에게 대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1차분 대구은행 납부계좌와 동일함.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등록금 수납마감시간 : 은행창구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업무마감 17:00


4. 등록시 유의사항

  가.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절대 불가함. 

  나.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다음 차수로 등록금 이월 불가)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6.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가. PUSH 또는 문자발송: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 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
         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는 메시지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1)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2)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7. 문의사항 연락처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장학팀 053-810-1141~114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1275



2021. 10. 

영 남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