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전공소개

인공지능빅데이터융합교육

기초공통

[H01072]  인공지능사회와미래교육 FUTURE EDUCATION IN AI ERA (2(2))
본 강좌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들을 소개하고 교육방법을 논의한다. 
[H01074]  AI융합교육방법및교육공학 AI CONVERGENCE EDUCATIONAL METHODS AND EDUCATIONAL TECHNOLOGY (2(2))
본 강좌는 AI 시대의 교육적 환경에서 필요한 교수-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수방법을 다루고 에듀-테크놀로지 활용을 탐색한다.  
[H01075]  교육데이터로이해하는데이터사이언스 DATA SCIENCE IN THE FIELD OF EDUCATION (2(2))
본 강좌에서 학생들은 학교교육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교육 데이터를 공공데이터로서 이해하고, 이를 수집, 저장 및 분석하는 방법을 데이터 사이언스 관점에서 학습한다. 
[H01076]  AI융합교육을위한프로그래밍기초 FUNDAMENTALS OF AI PROGRAMMING (2(2))
본 강좌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파이썬 기반의 프로그래밍을 다룬다. 
[H01092]  AI및AI교육의이해 UNDERSTANDING AI & AI EDUCATION (2(2))
본 강좌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들을 설명하고, 이들의 주요 응용 분야들을 소개한다. 또한 AI의 기술적/사회적 영향에 대해 논의한다.